옷을 좋아하다보니 판다리미와 스팀다리미 모두 필요했는데 (ㅎㅎㅎㅎ) 스팀다리미를 선물 받았다.
필립스 핸디형 스팀다리미 STH3020/10!
네이버에 검색하니 가격은 4만원대로 추정하고... 일단 디자인이 예쁘고, 가볍다.
접어서 보관하는 파우치가 기본 제공이라 좋았다.
사용 비포 애프터!
면 100% 셔츠는 확실히 판 다리미를 이길 수 없다. 유튜브 보면 옷 몸통에 스팀다리미를 넣어서 다리면 잘 다려진다고 하는데 그것까진 못해봤다. 다만 나는 판 다리미가 이미 있고, 스팀다리미는 니트를 위해서 필요했기때문에 괜찮았다.
그리고 물통의 용량이 확실히 작다. 넣은 물에 비해서 스팀이 많이 나오는 기분인데, 하지만 애초에 넣는 양이 적으니까 능숙해져야 셔츠 한벌을 휙휙 다릴 수 있을 것 같다.. 그리고 일단 물은 정수기 물이 좋지만 귀찮아서 아리수^^^^^(수돗물)을 넣었는데 석회 생기는 것도 없었다. 기존에 쓰던 판다리미에도 스팀기능이 있어서 수돗물을 넣었다가 석회가 너무 생겨서 당황한 적 있는데 이건 아직 까지 안생겼다. 그래도 정수기 물을 사용하는 게 좋을듯..
추천 : 여행에도 가지고 다닐 수 있고, 예쁜 핸디 다리미가 필요한 분/ 니트 위주의 다림질을 하실 분/ 판 다리미, 스탠드형 스팀다리미가 이미 있는 데 서브로 필요한 분
비 추천: 면 셔츠 많이 입는 분/ 사이즈 큰 남성 (물통의 양이.... 큰 셔츠 한 벌은 물이 모자랄 듯) / 기존에 가지고 있는 다리미가 없는 분/ 솔 브러쉬 (울 코트 등을 다릴 때 씀)가 필요한 스팀 다리미를 찾는 분